포르쉐 카이엔쿠페 미리보기
포르쉐의 첫번째 SUV 카이엔이 성공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의 트렌드가 된 쿠페형 SUV를 포르쉐도 준비를 하고 있다. 카이엔의 날렵한 라인을 그대로 이어받은 쿠페형 SUV로 더욱더 아름다워진 카이엔 쿠페는 프런트 엔드를 제외하곤 모든 바디가 재 설계 되었다.
일반적으로 디자인만 살짝 바꾼 다른 쿠페형 SUV보다 카이엔 쿠페는 달리기 성능을 치밀하게 생각해 재개발 된 차량이다. 포르쉐만의 아이덴티티를 성능에 촛점을 맞춘듯 하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포르쉐 카이엔과의 이질감 없이 자연스러운 디자인으로 이전의 쿠페형 SUV의 이질감을 전혀 느껴지지 않게 디자인을 하였다.
카이엔쿠페가 마치 처음 출시한 SUV쿠페인듯 디자인이 되었다.
새로운 카이엔쿠페는 3가지 타입의 엔진으로 공급된다. 기본 모델인 카이엔 쿠페는 3.0터보차저 엔진이 적용되어 최대출력 340마력과 최대토크 45.9kg.m토크를 발휘하며, 카이엔s 쿠페 V6 2.9트윈터보 엔진이 적용되어 최대출력 440마력과 최대토크 56.1kg.m을 발휘한다.
카이엔 터보 쿠페는 V8 4.0엔진이 적용되어 최대출력 550마력과 최대토크 78.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카이엔 쿠페는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트랙션이 끊어지는 현상을 줄여 훨씬 부드러운 변속감을 선사하며, 일반 주행 모드에서 편안함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시프트 바이 와이어 기술 덕분에 수동 시프트 게이트의 시프트 경로가 매우 짧아져 필요한 더욱 빠르고 정확한 작동을 보증한다.
카이엔 쿠페엔 기본사양으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적용되며 911와 마찬가지로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 모드 스위치를 통해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운전자는 일반,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외에도 커스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카이엔 쿠페는 5명이 넉넉하게 앉을수 있으며 운전석엔 8방향 전동 조절식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며 편안함과 함께 최적의 측면 지지력을 제공하여 스포츠 드라이빙에도 최적화되었다.
뒷좌석 승객은 카이엔 보다 헤드룸이 30mm낮다. 쿠페형 모델로 나오면서 어쩔수 없는 선택인듯 하다. 쿠페엔 2개의 개별 시트와 중앙 적재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시트가 장착되어있다.
트렁크 용량은 625리터이며 뒷좌석을 모두 폴딩하면 최대 1540리터까지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