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관련 Tip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주식부농이닷 2018. 8. 13. 11:11
반응형

아파트 담보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내집마련을 위해서는 요즘 은행권 대출없이는 불가능한 시대가 된거 같아요. 

이 많은 아파트중에 내 소유가 없다는 상실감은...

최근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금리상승에 따른 가계부담 증가" 주택담보 규제 강화에 따른

신용대출 및 자영업자 대출증가 등이 우려되기 때문에 선제적인 가계부채 관리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주택담보대출금리는 불과 2년전과 비교시 1%가까이 상승하였습니다.



미국연준의 연내 금리인상 소식과 함께 한국은행도 기준금리에 대한 인상을 검토중인것으로 보입니다.

물가상승과 가계부채가 급상승하면서 무조건적으로 기준금리를 인상하지는 못하겠지만 외국자금이 유출되는 이싯점에서

기준금리 인상은 불가피한 상황인듯합니다.

대 부분의 은행들의 주택담보 대출 금리는 3% 중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보다 유리한 대출 조건을 찾고하 한다면 개인의 주거래 은행에 우선적으로 상담을 받아보심이 우대조건을 적용받아

조금은 더 유리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이므로 변동금리 보다는 고정금리 대출이 모든면에서 유리해보입니다.

당장은 금리가 조금 높게 보이겠지만 고정금리로 알아보심이 유리할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주택담보 대출의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일부 금액에 대해서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지만 일정금액을 초과해서 중도상환을 하는 경우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중도상환원금 × 1.4% × (잔여기간 ÷ 대출기간))로 보통 계산되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비용이 많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될수 있으면 여윳돈 있을때 조금씩 중도상환 하는게 이자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