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금리 높은 상품 케이뱅크 VS 카카오뱅크
미국의 금리인상 소식이 연이어 들려오는 상황이지만, 아직 한국은행은 금리동결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작정 미국을 따라 금리를 올리기엔 경기를 생각 안할 수 없고 그렇다고 금리를 동결하기엔 외국자본 유출이 우려 되는 상황이라 한국은행의 고민은 더욱더 깊어 질것으로 보입니다.
이런상황에서 한국은행 총재는 다음금리 결정시 인상을 시사한 바 있습니다.
시중은행의 예금 금리는 아직 2%가 최고인듯 합니다.
그나마 인터넷 은행이 2%중반의 예금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상품은 최대 2.3%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예금은 36개월 이상 가입하였을때 2.3%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통장에 몇십, 몇백의 여윳돈이 있다면 그냥 두는것보단, 조금은 귀찮겠지만 예금으로 묶어 두는게 보다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앱상에서 쉽게 예금상품을 가입할 수 있어 2~3분의 시간만 내시면 크게 어렵지 않게 가입할 수 있으니 예금으로 묶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케이뱅크 예금금리
케이뱅크의 경우는 주거래 은행 거래시 최고 2.5%예금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은 급여이체만 하셔도 적용이 되는 상품으로 예금 금액이 많으시다면 주거래 은행을 케이뱅크로 하는것도 재테크의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급여이체와 체크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최고 2.5%/년 금리를 적용 받을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예금 가입 ▶ https://www.kbanknow.com/ib20/mnu/CMMCOM020000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10월이나, 11월중 한번은 인상될 것으로 시장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기준금리 인상은 여러가지 시사하는 바가 많아 가계대출이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 구조상 서민들의 지갑은 더욱더 줄어들것으로 보입니다.
기준금리가 인상되면 시중예금금리 또한 조금은 인상될것으로 보입니다.
금융환경을 잘 판단하여 보다 가계에 힘이되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