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art
볼보 XC40의 대항마 렉서스UX 본문
새해가 밝고 벌써 첫번째 주말입니다.
매서운 한파가 한풀 꺾였다는 기상청의 일기예보가
전혀 와 닿지 않는 주말 아침입니다.
일본에서 출시된 렉서스UX는 한달만에 8800대를 계약을 하며
일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렉서스UX는 NX의 하위에 포지셔닝된 엔트리 모델로 최근 트렌드인
컴팩트 SUV를 표방하며 출시된 상품입니다.
렉서스의 최신 GA-C 글로벌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 되었으며,
저중심 차체에 강성까지 높여 탁월한 주행성능을 선사 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크기는 전장 4400mm, 전폭 1840mm, 높이 1520mm로
토요타의 콤팩트 크로스오버 C-HR과 동일한 차체 사이즈를 지니며,
렉서스UX의 경쟁 모델로는 비슷한 차급의 BMW X1, 아우디 Q2, 메르세데스-벤츠 GLA,
재규어 E-페이스, 볼보 XC40 등이 있습니다.
최근 XC40의 선풍적인 인기에 힙입어
UX모델도 1분기에 국내에 출시될 전망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수평적인 대시보드를 따라 와이드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센터에 배치하여 깔끔하고 와이드한 분위기를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의 두께를 늘리고 패들 쉬프트를 장착하여 보다 스포티함을 강조하였습니다.
대시보드에 적용된 가죽과 스티치를 이용하여 렉서스 특유의 고급감을 주었습니다.
렉서스UX는 렉서스를 상징하는 스핀들 그릴과 날렵한 형상의 LED 주간 주행등이
적용되어 강렬하고 세련된 인상을 갖추었으며 곡선과 직선의 완벽한 조화로
렉서스만은 디자인을 잘 녹여냈습니다.
또한 매끄러운 바디라인과 공기역학적인 요소를 통하여 공기저항까지 크게 낮추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새로 개발된 2.0 직렬 4기통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되며,
국내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높아진 만큼 하이브리드 모델인 'UX250h'가 들어올 예정입니다.
국내 출시는 2월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UX하이브리드 모델의 미국판매 가격이
3만5천달러 부터 시작임을 감안하면 국내 판매가격은
4천후반에서 5천만원 초반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컴팩트 SUV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UX에 대한 관심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볼보 XC40 엔트리 모델이 4600만원임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차후 렉서스UX가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를 한다면
국내에서도 인기몰이를 할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렉서스가 어떤 가격정책으로 나올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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